Maison de Lapin

[DELF 독해] L'actualité scientifique à petites doses 본문

Français/Articles

[DELF 독해] L'actualité scientifique à petites doses

요리하는토깽이 2022. 1. 18. 08:00

원문 : https://www.lapresse.ca/actualites/sciences/2022-01-16/l-actualite-scientifique-a-petites-doses.php

 

L'actualité scientifique à petites doses

Quelques milligrammes de toute l’actualité scientifique de la semaine

www.lapresse.ca

지난 주 동안 나온 과학뉴스들 중 일부를 간추린 기사입니다.

내용들을 살펴보면

- 2021년에는 해수 수온이 높아진 것의 기록을 달성해 버렸습니다.

- 미국 한 연구팀에서는 개들도 하루에 한번만 식사를 해야지 건강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 더 부유한 50개국에서 육류 소비를 제한한다면, 매년 농업 생산에서 나오는 983톤 이산화 탄소 배출의 2/3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 더 더워지면 나무는 탄소를 덜 저장합니다.

- 더 더워지면 공기중에 땅은 공기중에 더 많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라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환경에 관한 내용들입니다. 그만큼 환경에 대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라고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DELF시험에서도 환경에 관한 주제들이 많이 나오니 참고가 필요합니다. 지난번에 다뤘던 석유 사용 줄이기 등의 방법을 논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한국어 해석을 보시려면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더보기

작은량의 과학 뉴스

인간들의 활동에 의해서 온도 상승의 90%를 잡고 있는 바다

이번 주의 모든 과학 뉴스 중 극히 일부들

2021년의 해수의 수온의 기록

특히 온난화에 영향 받은 우리의 지구의 일부가 있다면, 인간 활동에 의한 온도 상승의 90%를 잡고 있는 바다입니다. 하지만, "Advances in Atomospheric Sciences" 저널에 출판된 연구에 따르면, 2021년은 바다의 온도의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2000미터의 깊이에, 바다는 1년에 1981년~2010년의 평군 보다 많은 227제타(경의 10만배)줄의 에너지를 흡수하였습니다. 특히 바다의 수온 상승은 대부분 몇년 동안 더 자주 있었던 여러 기후 현상의 원인임을 상기시킵니다.

퀴즈

최고로 건강한 상태로 나이들게 하기 위해서, 개를 얼만큼 자주 먹여야 하나요?

정답

하루에 한번 먹는 멍멍이는 암과 같은 병을 발달시키지 않고 나이들어갈 더 많은 기회를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미국의 견주들에게서 유래한 데이터들을 분석한 워싱턴 대학의 연구팀의 결론입니다. 연구는 배포 플랫폼 bioRxiv에서 발행되었습니다. 이 이론을 인증할만한 다른 연구들이 필요합니다. 그때 까지는 인간의 좋은 친구에게 밥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숫자

983억

네덜란드 연구에 따르면 현저히 고기를 덜 먹는 것은 농업 생산에서 유래된 온실 가스 배출의 2/3을 줄이도록 해줍니다.

네덜란드의 Leyde대학의 연구가들은 최근에 현저히 육류의 소비를 제한하는 식단을 선택하면서 사라질 수 있는 온실가스의 양을 계산 했습니다. 더 부유한 50개국의 거주민들의 식습관에 기반한 그들의 측정에 따르면, 이 변화는 전 세계단계에서 농업 생산에서 유래된 983억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의 2/3을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 연구는 Nature Food 잡지에 발행되었습니다.

나무는 너무 더워지면 탄소를 덜 저장합니다.

열대 숲의 나무들은 더 더운 일년 동안 탄소를 덜 저장한다는 것을 미국 연구가들이 발견하였습니다.

나무가 많은 양의 탄소를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동시에, 나무로 덮이는 것은 온난화에 맞서기 위한 가장 명백한 자연적인 방법 중에 하나를 구성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연구가들은 열대 우림에서, 나무들은 탄소를 더 더운 해 동안 내내 덜 저장한다는 것을 최근에 발견하였습니다.

1997년과 2018년 사이에, 생태학자 Deborah와 David Clark는 코스타리카에 있는 La Selva의 보호지역에 위치한 숲에서 다른 측정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온도가 일정하게 28도를 넘어가는 그 해 동안 나무의 성장의 하락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것들은 성장을 보장하기위해서 공기 중의 탄소를 사용한다는 것을 연상합시다.

그리고 큰 더위로 인하여 땅은 더 많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영국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기온이 오를 때 땅은 공기중에 더 많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영국 Exeter대학의 과학자들에 의해 이끌어진 연구는 기온의 상승은 땅이 더 많은 탄소를 공기에 배출하도록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Nature Communication에 출판된 연구에서, Exeter의 연구팀은 땅의 9000개의 표본을 분석하였으며 기온이 상승할 때 많은 곡식이 있는 땅은 적은 곡식이 있는 땅 보다 3배까지 많은 탄소를 배출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기후 온난화가 더 빨리 진행되는 온화하고 극지의 기후에 있는 많은 곡식이 있는 땅을 찾아냈기 때문에 더 많이 위급한 것으로 확인된 사실입니다. 적은 곡식이 있는 땅은 일반적으로 열대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정리된 단어를 보시려면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더보기

actualité : 현실성, 현실, 시사문제, 뉴스

paru : 나온, 출판된

absorber : 마시다, 흡수하다, 빨아들이다.

vieillir : 늙다, 나이먹다, 노쇠하다

toutou : 멍멍이, 개

important : 대규모의, 다량의, 다수의 (considérable, gros)

de même coup : 동시에

relâcher : 늦추다, 느슨하게 하다, 완화하다

démontrer : 증명하다, 보야주다

en sorte que : ~ 할 수 있도록(subj), 매우 ~하다(ind)

échantillon : nm 견본, 표본

réchauffer : 데우다, 몸을 덥히다

avérer : 확인하다, 확증하다

tempéré : 온화한

polaire : 극지의, 극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