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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F 듣기] La croisière, catastrophe écologique flottante

요리하는토깽이 2021. 12. 22. 10:00

원본 : https://www.youtube.com/watch?v=xWLuaiQP4Es

스위스의 프랑스어 언론사인 Le Temps에서 크루즈선에 관한 내용으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크루즈선이 거의 떠다니는 도시 급이니 거기서 발생하는 환경문제들도 심각할 것 입니다. 대기 오염 문제 뿐만 아니라 폐수로 인한 해양 오염문제도 있습니다. 본문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소음문제도 있을겁니다. 크루즈선이 일으킬 수 있는 환경문제에 집중해서 해당 영상을 시청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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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선이 생각보다 많은 오염을 시키고 있는데요, 크루즈선 자체가 커서 에너지를 많이 잡아먹는 것도 있고 내부에서 돌아가는 장치들도 계속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써야 합니다. 그러면서 대기를 오염시키기도 하며 배출하는 폐수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소극적으로 행하는 것과 국제 표준이 부족함으로 인해 해당 문제를 막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크루즈선이 일으키는 문제로 인해 이전에는 크루즈선을 환영했던 베네치아 같은 도시들도 이제는 크루즈선을 반대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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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선, 떠다니는 환경의 대재앙

일년 이상 항구에서 보내고 난 뒤, 크루즈선은 점진적으로 먼 바다로 다시갑니다.

배 위에서, 긴 시간동안의 억류 이후에 많은 행복한 바캉스인들은 마다에서 몇 주를 즐깁니다.

하지만 강철로 된 초대형 기계의 발레는 행복만 주었던 것은 아닙니다. 어떤 항구 도시에서는, 크루즈 반대 시위가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목소리가 떠다니고 매우 오염을 시키는 이 작은 도시가 환경에 주는 피해를 고발하기 위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 COVID 팬더믹의 시작 바로 전에는 그 지난해(2018년)보다 7퍼센트 더 많은, 대략 3천만명의 여행객들이 그들의 바캉스를 크루즈선 위에서 지냈습니다.

평소에는 바다 위에서 항해하는 6만개의 상업용 선박 중에서 단 300개의 배만이 여행용으로 계획되었습니다.

항해하기 위해 크루즈선은 대량의 값싸고 환경을 많이 오염시키는 석유인 중유를 소비합니다.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질산화물, 황산화물, 이산화황으로 구성된 크루즈선에 의해서 방출된 칵테일은 환경에게 불행입니다.

세계를 이끄는 Carnival Corporation의 선단의 굴뚝들은 2017년에 유럽 대륙에서 굴러가는 2억 6천만대의 자동차들의 집합보다 10배 더 많은 황산화물을 배출해 내었습니다.

악화시키는 행동, 큰 크루즈 선들은 거의 연속적으로 오염을 시킵니다. 기항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모터들이 두시간 후에 황이 덜 있는 경유를 사용해야 한다고 해도, 엔진은 중단되지 않습니다. 배 위에서의 삶이 잘 되기 위해 필요한 전기 장비들이 지속적으로 동력을 잘 받게 하기 위함입니다. 카지노 슬롯머신의 냉방기도 잘 돌아가야 하지요.

그리고 공기 오염 문제들만 있는것도 아닙니다. 넓은 바다에 플라스틱 폐기물을 버리는게 금지되어 있는데 반해, 정화되지 않은 용수의 경우는 아닙니다. 설거지, 샤워, 화장실, 배 밑바닥 등에서 사용된 모든 물이 해안에서 12 해리 이상 떨어진 곳에서 법적으로 바다로 버려집니다.

긴 시간동안 알려지지 않은 바다에서 선박의 오염은 지구 온난화에 맞서는 싸움에서 중요한 쟁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노력들은 크루즈 사업을 더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2020년 1월 1일 부터, 국제 해사 기구의 새로운 조항에 따르면, 정화 장치가 있는 배가 아니라면, 배의 경유의 황의 농도가 그때까지 3.5%이었다가 0.5%로 제한되었습니다.

구제는 또한 개발되기 시작하는 대체에너지로 추진, 천연가스 그리고 디젤 전기 하이브리드의 방법에서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 세계 크루즈 운행 차원에서 제한된 상태로 있습니다. 만약 이런 노력이 시작되었다면, 부분적으로 여행산업의 성공과 이런 활동으로 대표되는 경제적인 행운 때문일 것입니다. 카리브 뒤에 두번째 크루즈들의 목표지인 유럽에서, 그 경제 구역은 200억 유로 근처의 직접적인 경제적인 영향을 만들어냈습니다.

사실 60대 정도의 배들은 유럽의 조선소에서 건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로 남을 것 입니다. 환경 표준이 반대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항상 더 큰 배들이 이미 과밀한 연안 도시의 항구로 더 많은 승객들을 항상 보냅니다.

베네치아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크루즈의 목표지 중에 하나입니다. 2019년에 베네치아는 대략 70만명의 승객들을 수송하는 667개의 크루즈선의 기항지의 구실을 하였습니다. 2021년 6월 5일, 중단의 16개월 후에, MSC 기업의 선박이 처음으로 야유를 받으며 도제의 도시(베네치아)를 빠져 나갔습니다. 운명의 장난으로, 2019년에 부두에 부딪히는 재앙에 가까웠었던 배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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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 large : 먼 바다

à bord : 배 위에서

s'offrir : 제공되다, 서로 제공하다, 내맡기다, 제의하다, 자기를 위해 ~을 마련하다, 즐기다, 나타나다

confinement : nm 억류, 감금, 구금

mastodonte : nm 마스토돈, 거인, 초대형 기계

acier : nm 강철

portuaire : 항구의

dénoncer : 알리다, 고발하다, 규탄하다(accuser)

s'élèver : 올라가다, 높아지다, 증대하다

Décryptage : nm 해독

précédent : 먼저의, 선례, 전례, 앞선, 전의

les eaux : 해수, 바다

fioul (lourd) : 중유(mazout) - gazole : nm 경유, 디젤유 - carburant : nm 엔진 연료, 경유

bon marché : 값 싼, 저렴한

déverser : 흘려보내다, 쏟다, 방출하다, 쏟아버리다

désastreux : 처참한, 불행한, 지독한, 고약한

flotte : nf 선단, 선대, 함대

circonstance : nf 사정, 상황, 사태, 기회

dioxyde de carbone, gaz carbonique : CO2, 이산화탄소

aggravant : 악화시키는, 가중의

navire (nm), bateau(nm), engin(nm, 기계) : 선박을 나타내는 동의어들

quasiment : 말하자면, 거의

en continu : 연속적으로 (sans interruption)

escale : nf 기항, 기항시간, 기항지

machine à sous : nf 슬롯 머신

fond de cale : 배 밑바닥

légalement : 법적으로

mille marin : 해리

réchauffement climatique(nm) : 지구온난화

effet de serre : 온실효과

rendre 형용사 대상 : 대상을 ~하게 만들다

teneur : 경영자, 주인, 담당자 / nf 함유량, 농도

sauf : ~을 제외하고, ~이 아니라면(hors, excepté)

épurateur : 정화기, 정화하는

propulsion : nf 추진, 나아감

manne : nf 양식, 만나, 뜻밖의 행운

retombées : nf 결과, 여파, 영향

soixantaine : 60가량, 60세

chantier : nm 작업대, 받침대, 조선소

acheminer : ~로 향하게 하다, 나아가다

côtier : 연안의

interruption : nf 중단

la cité des Doges : 도제의 도시, 도제는 과거 베네치아 공화국의 최고 지도자.

huées : nf 야유, 조롱의 외침

ironie du sort : 운명의 장난, 운명의 아이러니

frôler : 살짝 건드리다, 스치듯 지나가다

percutant : 충격을 주는

percuter : 부딪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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