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F 독해] Ile-de-France : Les ados de plus en plus adeptes du paiement mobile
Les ados de plus en plus adeptes du paiement mobile
Selon une étude réalisée par l’entreprise Pixpay, les jeunes d’Ile-de-France ont adopté le paiement mobile plus rapidement que dans les autres régions
www.20minutes.fr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결제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의 특정 국가는 거지들도 휴대폰 QR코드로 구걸을 할 정도라죠.
프랑스 또한 여러 결제 업체들과 애플/구글페이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특히 본문에서 다루게 될 청소년들의 모바일 결제가 큰 성장을 이루고 있죠. 청소년들은 신용카드를 만들 수 없으며, 아직 스스로 돈을 벌지 못하기에 부모로 부터 용돈을 받는데 이 용돈도 그들이 원하는 것을 사기에는 부족하죠. 그리고 음식과 교통에 대부분 돈을 사용합니다. 어른들 처럼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결제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가 되었죠.
2021년 동안 일드프랑스(한국의 경기도에 해당하는 프랑스 지역) 청소년들의 모바일 결제가 얼마나 증가했는지 기사를 살펴 봅시다.
시험에서도 최근에발전하는 기술에 대해서 종종 나올텐데, 모바일 결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거나, 모바일 결제라는 주제로 작문/구술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결제의 장단점을 정리를 해서 표현을 할 수 있어야 겠지요.
한국어 해석을 보시려면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일드프랑스 : 점점 더 많은 청소년들은 모바일 결제의 신봉자
기업 Pixpay에 의해 실현된 연구에 따르면, 일드프랑스의 청소년들은 모바일 결제를 다른 지역들 보다 더 빠르게 선택하였습니다.
- 기업 Pixpay는 10~17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결제 카드를 상용화 하였습니다. 이 카드의 10만명의 사용자들의 데이터에 기반한 연구는 청소년들의 소비 습관을 보여줍니다.
- 연구에 따르면, 모바일 결제는 프랑스에서 발전합니다. "2021년 1월에, 청소년들은 모바일 결제를 그들의 결제 중 7%를 위해 사용합니다. 반면에 2021년 12월에는 13%입니다." Pixpay의 공동 설립자인 Caroline Ménager가 구체화 합니다.
- 일드프랑스의 청소년들은 그들의 결제 중 13.4%를 위하여 사용하는 이 결제 방법을 먼저 선택합니다.
"일드프랑스의 청소년들은 비교적 비정형적입니다." Pixpay의 청소년을 위한 결제 카드 공동 창업자 Caroline Ménager은 농담합니다. 10~17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이 카드의 10만명의 사용자들의 데이터에 기반한 연구에서, 기업가는 그들의 2021년 1월과 12월 사이의 소비 습관을 분석하였습니다. 그녀는 지역 간에 명백한 격차를 확인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드프랑스 청소년들은 평균보다 더 많은 돈인 달마다 76유로를 받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대부분 음식과 교통에 사용합니다. "이동성은 일드프랑스의 청소년들에게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녀는 확인합니다. 특히 파리 시내는, "전기 킥보드를 상용화하는 기업들인 Tier, Dott 그리고 Lime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10개 브랜드 중에서 발견되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모바일 결제는 2021년에 두배로 늘어났습니다.
온라인 쇼핑, 비디오 게임 결제 그리고 기타등등 청소년들은 부모님들의 것 보다 더 잘 디지털화 된 소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 작성자에 따르면, "그들은 온라인에서 그들의 구매 중 24%를 만듭니다, 어른들의 13%에 비해서요." 그렇지만, 일드프랑스 청소년들은 다른 지역과 비교하자면, 비교적 약한 온라인 결제 사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현금을 덜 인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분명히 대도시는 결제 카드를 더 쉽게 받아들이는 것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Caroline Ménager는 설명합니다. "카드들은 거의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종종, 그들은 그들의 돈을 애플페이나 구글페이를 통한 모바일 결제를 사용하면서 소비합니다. 실현된 그들의 결제 중 13.4%는 또한, "이 결제 방식의 첫번째 사용자들입니다." 그녀는 덧붙입니다. 추세는 국가적 단계에서 보편화됩니다. 2021년, 모바일 결제 의뢰는 Pixpay의 사용자들에게서 두배가 되었습니다. "2021년 1월에는, 결제 중 7%가 애플페이나 구글페이를 통해 실현되었지만, 반면에 2021년 12월에는 13%입니다." Pixpay의 공동설립자는 구체화합니다.
"양면성을 지닌 소비"
"청소년들은 양면성을 지는 소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Caroline Ménager은 확인합니다. "그들은 더 친환경적인 소비를 개발하기를 시도하지만, 종종 그들의 적은 예산에 의해 제동이 걸립니다." 너무 많이 쓰지 않고 중고품을 살 수 있도록 해주는 Vinted는 10~17세의 일드프랑스사람의 제일 많이 소비되는 10개 브랜드에 들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청소년들은 한달에 5개 거래를 만들어내며, 거래들은 대략 12유로 입니다.
맥도날드 식품을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것. 애플과 Franprix에 따라오는 브랜드는 일드프랑스 청소년들에 의해 선호되는 3개 브랜드 중에서 나타내집니다. 식당과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그들은 음식을 평균보다 39% 더 사용합니다. "청소년들은 사회적인 소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그들은 서로 외출할 때 소비합니다" Caroline Ménager은 설명합니다. "청소년들이 외출할 기회가 더 많은 일드프랑스에서는 더군다나 더 그렇습니다."
정리된 단어를 보시려면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Francilien : île-de-France에 거주하는 사람
atypique : 비정형적인, 이형의, 특정의 형을 갖고 있지 않은
plaisanter : 농담하다, 놀리다, 조롱하다
disparité : nf 부조화, 상이성, 격차
flagrant : 명백한, 의심의 여지가 없는
En particulier : 개별적으로, 특히, 따로
intramuros : 구역 내에서, 성벽 안에, 도시 내에
ambivalent : 양면성을 지닌, 반대감정이 양립한
écoresponsable : éco + responsable 환경적 측면에서 합리적으로
seconde main : 중고품, 간접적
Friand : ~를 열렬히 찾는, 특히 ~를 찾는